보이스 피싱 제로 지원금 신청방법 알려드려요 (보이스피싱 피해자 지원)
최근 들어 다양한 연령층에서 보이스 피싱 등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피해자들을 돕기 위한 보이스 피싱 제로 지원금인 "일상생활 회복 긴급 지원금" 제도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상세하게 알아보시고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일상생활 회복 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보이스 피싱 제로 지원금이란?
"보이스피싱제로" 사업은 전 국민 대상으로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 예방 사업 및 인식 제고 캠페인을 진행하며 피해자를 대상으로 경제적 지원과 법률/심리 상담을 지원하는 등 일상의 회복과 재기를 돕는 사업입니다.
보이스 피싱 제로 지원 신청방법
보이스 피싱 제로 지원 신청은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아래 지원서를 다운👇 받으셔서 작성 후 이메일 혹은 팩스로 송부하면 됩니다.
✅ 신청 기간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 이메일 신청
shinhan-voice@gnk.or.kr
✅ 팩스 신청
02-6733-1067
보이스 피싱 제로 지원 내용
생활비 지원 (1인 최대 지원금 300만 원)
☑️ 최근 3년 이내 (*사건 피해일자 기준)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를 받은 자
☑️ 중위소득 100% 이하인자
☑️ 전기통신 금융사기 수사 진행 중 또는 종결대상자
☑️ 개인 및 기관 신청 가능
심리 상담 지원 (1인 최대 지원금 200만 원)
☑️ 최근 3년 이내 (*사건 피해일자 기준)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를 받은 자
☑️ 전기통신 금융사기 수사 진행 중 또는 종결대상자
☑️ 심리 상담 지원 단독으로 신청 가능
☑️ 개인 신청 불가, 사회복지 기관을 통한 신청만 가능
법률 상담 지원 (소송 지원)
☑️ 최근 3년 이내 (*사건 피해일자 기준)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를 받은 자
☑️ 기본 상담 : 전기통신 금융사기 수사 진행 중 또는 종결대상자
☑️ 소송 : 기본 상담을 진행자 중 민사 소송 지원 가능한자 (중위소득 125% 이하)
☑️ 법률 상담 지원 단독으로 신청 가능
☑️ 개인 및 기관 신청 가능
피해 지원 사업 선정 결과 확인하기
👇아래 버튼👇을 통해 피해 지원 사업 선정 결과를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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