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안녕하세요? 폴리매스 분석가 김코치입니다. 최근 코코아 가격의 급등으로 인해 발렌타인데이를 앞둔 소비자들의 지갑에 다소 무리가 갈 수 있다는 데이터가 공개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한 글을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코아 가격 상승

    지난주 목요일, 코코아 선물 가격은 메트릭톤당 거의 5,900달러에 달했으며, 이는 YahooFinance의 데이터에 따르면 1월 초 이후 거의 1,500달러 상승한 수치입니다. 이는 지난 12개월 동안 128% 증가한 것으로, 코코아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코코아 가격 변화 (출처 : chartr)

    코코아 생산에 영향을 미치는 기후 변화

    이러한 가격 상승은 엘니뇨 현상으로 인한 덥고 건조한 조건 및 변화하는 기후 패턴이 서아프리카의 작물 수확량을 크게 감소시키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세계 최대 코코아 생산국인 코트디부아르는 약 150,000톤의 콩 부족과 홍해의 운송 비용 상승으로 인해 다가오는 시즌의 코코아 판매를 1월 말에 중단했습니다. 이로 인해 코트디부아르는 수출 계약의 기본 사항에 가까워졌습니다.

    코트디부아르 코코아 연간 생산량 (출처 : Statista 2020)

    글로벌 코코아 공급망의 영향

    코트디부아르와 가나에서만 전 세계 코코아 생산량의 약 3분의 2가 생산되며, 이 중 상당 부분이 유럽의 가공 시설로 가서 초콜릿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따라서 서아프리카 작물의 정체는 국제적으로 제과의 가격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코트디부아르의 코코아 생산량이 줄고 있다

    초콜릿 제조업체의 대응

    미국의 대형 사탕 제조사들도 코코아 비용 상승으로 인한 고통을 느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주 말, 허쉬는 코코아 비용 상승으로 인해 높아진 가격으로 인해 올해의 이익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이는 이미 그리 달콤하지 않은 전망에 대한 후속 조치입니다: 허쉬는 최근 분기에 6.6% 감소한 매출을 완화하기 위한 2년간의 구조 조정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결론: 소비자와 시장에 대한 영향

    코코아 가격의 급등은 발렌타인데이와 같은 시즌에 초콜릿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전 세계 초콜릿 제조업체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는 소비자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기업은 비용 상승을 관리하기 위한 전략을 마련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