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안녕하세요? 폴리매스 분석가 김코치입니다.

    오늘 새벽 벌어진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두 경기에 대한 경기결과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챔피언스리그 16강 대진 (출처 : 인스타그램)

    라치오 vs 바이에른 뮌헨

    바이에른 뮌헨이 라치오 홈에서 경기를 치렀습니다. 지난 주말 투헬 감독은 리그에서 선두 경쟁전인 레버쿠젠과의 경기에서 3대 0으로 완패를 하며 분위기 반전을 해야 하는 경기였습니다. 라치오 또한 최근 5경기 성적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바이에른 뮌헨이라는 거함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양팀 최근 5경기 성적

     

    우파메카노의 퇴장과 투헬의 전술실패

    바이에른 뮌헨은 케인을 필두로 4-2-3-1 전술로 4-3-3을 사용하는 라치오를 상대하였습니다. 점유율을 가져가며 17개의 슈팅을 날렸지만, 바이에른 뮌헨의 공은 단 한 개도 골대로 향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후반 68분 우파메카노의 파울로 레드카드를 받고, 페널티킥을 허용하여 라치오에게 1:0으로 패배하고 말았습니다. 투헬은 바이에른 뮌헨 같은 초호화 구단을 이끌면서 뚜렷한 색채를 나타내지 못하며 이번 시즌 무관의 그림자가 드리우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 속에도 우리의 김민재 선수는 팀 내 최고 평점을 기록하며 고군분투하였습니다. 

    경기결과
    임모빌레 득점

     

    라치오 vs 바이에른 뮌헨 선수 평점

    파리셍제르망 vs 레알소시에다드

    미니 한일전으로 기대를 모았던 파리셍제르망과 레알소시에다드의 경기는 파리셍제르망의 신승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경기 직전 이강인 선수는 바이러스 감염 등의 사유로 출전을 하지 못하였고, 이에 쿠보와의 맞대결은 무산되었습니다.

    레알 소시에다드는 시즌 초반 우수한 성적을 보이며 큰 기대감을 주었으나 시즌 중반이 지나며 팀 내 폼이 많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반면 파리셍제르망은 리그에서 연승을 기록하며 1위를 달리고 있고, 시간이 지날수록 단단해지는 모습입니다. 

    양팀 최근 5경기 성적

    경기를 주도한 파리셍제르망의 신승

    파리와 소시에다드는 4-3-3 전술을 사용하여 맞붙었습니다. 파리의 미들라인 비티냐와 파비안 루이즈는 양 팀 통틀어 가장 많은 70여회의 볼 터치를 하며  점유율을 가져갔습니다. 소시에다드의 수비라인은 뎀벨레와 음바페의 스피드를 이겨내지 못하며 양팀 통틀어 최저 평점을 기록하였고, 음바페와 바르콜라의 득점으로 파리는 2대 0 편안하게 승리를 가져가게 됩니다.

    경기결과
    음바페 세레머니
    파리셍제르만 vs 레알소시에다드 평점

    흥미로운 2차전 

    다음 2차전은 라치오는 뮌헨의 홈으로 파리는 소시에다드의 홈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뮌헨과 파리는 우승을 노리는 팀으로써 다음 경기를 철저하게 준비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투헬의 뮌헨은 대대적인 변화가 있지 않으면 무관으로 시즌을 마감할 수 있는 위험한 상황입니다.

    반응형